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계양구, 주민주도 참여형 마을 단위 걷기동아리사업 큰 호응

인천계양구, 주민주도 참여형 마을 단위 걷기동아리사업 큰 호응 - 1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주민주도의 참여형 사업인 '마을 단위 걷기동아리 사업'을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우리 함께 걸어요!'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6개 지역 3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해 큰 호응과 운영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주민참여형 마을 단위 걷기동아리 운영사업'에는 '건강걷기지도자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주민 11명이 지도자로 위촉돼 걷기동아리 소모임을 구성해 함께 걸으며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구축하는데 중심적 역할을 하였다.

참여자들의 운동, 식생활, 절주 등의 건강행태는 98% 개선됐으며 허리둘레의 경우 96.5%가 감소하는 등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의 대사증후군 위험요인도 유의하게 개선돼 참여자 만족도 99.8%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는 지역참여형 보건사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걷기지도자를 중심으로 마을 건강 공동체를 조성해 건강한 계양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함께 걸어요!' 참여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대사증후군관리센터(032-430-7889∼91)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6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