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연꽃축제에서 '중년건강클럽 신체활동 발표회' 개최

무안군, 연꽃축제에서 '중년건강클럽 신체활동 발표회' 개최 - 1

전남 무안군은 연꽃축제 기간이었던 지난 15일 주민과 관광객 1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산백련지 주무대에서 '중년건강클럽 신체활동 발표회'를 가졌다.

참가자들은 줌바 댄스, 라인 댄스, 요가, 건강체조 등 중년 대상 건강클럽 프로그램 참가자들로 발표회에는 8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며 발표 결과 '무안119골든팀'이 으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발표에 참가한 중년여성은 "중년건강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체력이 증진되고 스트레스가 해소돼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무대에서의 공연이 떨리고 긴장됐지만, 돈독한 팀워크와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부대행사인 금연·절주, 비만, 구강, 심뇌혈관 등 건강생활실천 체험·홍보관에서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CO측정과 1:1 금연상담, 보조제를 지원해 흡연자의 금연을 유도했다.

또한 폐활량 측정, 가상음주체험, 무알코올 칵테일 시음, 잇솔질 교습, 자기혈관 숫자알기, 혈당·혈압 등의 다양한 체험의 장 마련으로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중년층의 건강관리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 준비를 위한 기초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중년여성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6일 15:4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