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광복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영광군, 광복절 맞아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 1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4일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영광군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유족들을 위문했다.

이날 김준성 영광군수는 김준헌 애국지사 유족 등을 방문해 위문금과 위문품을 전달하고 고인의 공훈에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김준헌 애국지사는 정인영, 박병문 등과 함께 독립만세시위를 계획해 태극기 등을 사전에 준비해 배포하면서 주민들을 규합하고 1919년 3월 10일 장날에 모인 다수의 군중 앞에서 독립선언문을 낭독하고 항일운동을 펼친 공로로 1990년에 건국훈장 애족장(1986년 대통령표창) 표창을 받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우리나라의 광복을 위해 애쓰신 독립유공자와 그 유족분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이 존재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그분들의 참된 뜻을 본받아 독립유공자 유족 여러분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명예와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영광군에는 안선례(94, 홍농읍), 이강희(91, 영광읍), 김정연(84, 영광읍), 김경주(71, 영광읍), 유춘자(78, 영광읍), 서덕진(74,영광읍) 씨 등 여섯 분의 독립유공자 유족분들이 생존해 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6일 16:2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