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수봉도서관, 2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수봉도서관, 2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독서동아리 회원 모집 - 1

인천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2017년 2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및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2기 문화프로그램은 오는 9월 5일부터 운영하며 전 연령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계층별로 '엄마와 함께 책 놀이(유아 4~5세)', '동화 속 미술 탐험(유아 6~7세)', '와글와글 동화나라(유아 5~7세, 초등 1~2학년)', '내 꿈은 수학박사(초등 2~4학년)', '어린이 창의 코딩교실(초저, 초고)', '일반인을 위한 힐링미술(성인)', '마음을 다독이는 독서치료(성인)', '실버세대 컴퓨터 첫 걸음(성인 및 어르신)', 'ㄱㄴㄷ 이야기 학교(어르신)' 과정을 개설했다.

이 중 '마음을 다독이는 독서치료'는 성인을 대상으로 책으로 마음을 다독여 심리적 안정을 찾고 더 나은 생활과 삶의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좌로 이번에 신규 개설됐다.

그리고 '어린이 창의 코딩교실'은 1기 문화프로그램 운영 시 특강으로 개설했다가, 지역 주민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2기에 정규로 편성했다.

여기서는 컴퓨터를 활용해 각종 컴퓨팅 사고와 알고리즘을 습득하고 코딩 실습을 함께할 수 있다.

그 외에 독서동아리인 '책도깨비(초등 1~2학년)', '수봉항해사(초등 3~5학년)', '책라온(중등 1~3학년/14∼16세)', '낭랑클럽(성인)'의 회원 모집도 함께 실시한다.

특히 '낭랑클럽(성인)'은 1기에 운영됐던 '낭독의 즐거움' 수강생들로 구성된 낭독 전문 동아리로, 전문성우가 직접 낭독방법을 교육하고, 녹음장비를 갖춰 동아리 자체 순수 창작 시나리오를 제작, 낭독활동을 하게 된다.

참여자 접수는 오는 8월 19일(토)부터 9월 3일(일)까지 수봉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방문 접수를 받는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별도로 발생하는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www.imla.kr/sb/), 또는 전화 문의(032-870-9100, 914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