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한국폴리텍대학, 제1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제1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 1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우영, 이하 폴리텍)은 지난 16일 폴리텍 서울정수캠퍼스 학생회관에서 제1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6월 치열했던 8개 권역별 예선을 통해 총 212명으로 이뤄진 40개 팀 중 22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7월에는 예선을 통과한 아이템을 보다 사업화에 적합한 모델로 발전시키기 위해 1박 2일간의 멘토링 캠프도 준비됐다.

아이디어 수준의 기존 아이템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는 팀 빌딩 수업과 전문가의 멘토링 시간도 이어졌다. 멘토링 캠프 이후 한 달여간, 팀별 시제품 제작과 제품 시연을 위한 작업이 진행됐다.

16일 열린 본선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직접 제작한 시제품을 선보이고, 제품 시연도 이뤄졌다. 제품 생산 계획과 앞으로의 사업 확장 계획도 포함된 완성도 높은 사업 아이템이 발표됐다.

본선에 진출한 22개 팀이 치열한 경쟁을 벌인 결과 대상은 헬멧 방향(시야각)에 따라 보조 전조등의 조사각을 변화시키는 '바이크 전조등 스마트 조향 시스템'을 개발한 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과의 '시그널테크팀'에게 돌아갔다.

금상은 그룹 스포츠를 즐기는 구성원 간에 실시간 데이터 수집, 시각화, 공유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함께 즐기는 스포츠 도우, W-Band'를 개발한 폴리텍 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융합SW과의'스포텍팀'과 '고속도로 투척형 무선 조종 경보기'를 개발한 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업디자인과의 '창업유망주팀'이 수상했다.

22팀의 발표가 모두 끝난 후에는 벤처창업 분야 전문가 4인의 전문가 토크쇼가 이어졌다.

중앙대 김진수 교수가 벤처창업 절차를, 중앙대 윤형보 박사가 창업 성공사례를, 벤처 협회 김영수 전무가 한국 벤처기업 현황을, 그리고 생산연구원 신승우 센터장이 벤처창업 기술현황을 소개해 창업을 준비하는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우영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얼마 전 다녀온 창업 강국 이스라엘과 핀란드에서 직업훈련 과정에도 기업가 정신을 키워줄 교육이 필수라는 것을 느꼈다"며 "이번 대회가 그 첫 열매로 학생들이 도전적인 창업아이템들을 개발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고 이것이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끝)

출처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09:3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