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교육청, '가족의 건강을 부탁해' 흡연예방캠프 개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교육청학교보건진흥원(원장 박연선)은 17~18일까지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미리내캠프에서 서울 시내 건강관리 및 흡연예방에 관심이 있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90명을 대상으로 2017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건강캠프 "가족의 건강을 부탁해"를 실시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캠프는 가족 간의 흡연예방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가정 내 건강증진 및 흡연예방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가족구성원들 간 자연스러운 소통으로 가족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가족의 건강을 부탁해' 캠프에서는 참가학생들에게는 빙고나 장학퀴즈 형식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흡연예방교육을, 그 시간 학부모에게는 자신의 양육법을 알아보고 가정 내 흡연예방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그 외에도 지도를 들고 가족이 함께 목표물을 찾아가는 '오리엔티어링', 다양한 체육 활동으로 이뤄진 '폐활량 올림픽'은 건강증진뿐 아니라 가족 간 화합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프로그램인 '건강캠페인 발표-가족의 건강을 부탁해'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를 모둠별로 구성해 직접 캠페인을 만들고 발표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어 '소원을 말해봐' 에서는 가족 간에 평소 말하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편지로 쓰고 전달함으로써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캠프 2일 차 건강서약서 시간에는 가족과 나 자신의 건강을 위해 금연을 약속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학교보건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효과적인 흡연예방 및 금연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어린 청소년들의 흡연 진입을 사전에 차단하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금연을 적극 유도해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1:2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