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교육청, 자폐성 장애학생 문서실무사 자격증 취득 과정 지원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지난 6월부터 자폐성장애학생 대상 문서실무사 4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 사업은 '자폐성장애학생 특성화 특수교육지원센터'운영 내용 중 진로직업 영역에 속한 것으로 인천 관내 자폐성장애 중학생 중 한글 타자가 가능한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 맞춤식 진로직업 교육을 하기 위해 기획됐다.

문서실무사 지도 전문 강사가 대상 학생의 학교로 주 1∼2회 정도 방문해 방과 후에 5차 시 이상 개별 지도를 한 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정보관리협회'가 주관하는 정기 시험 일정에 맞춰 원서접수부터 응시 및 자격증 취득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지난 7월 22일에 치러진 제179회 시험에 3명의 자폐성장애학생이 응시했고 8월 11일 합격자 발표에서 3명 전원 합격이라는 기쁜 결과를 통보받았다.

2학기에도 이어서 8명의 대상 학생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시험 장소에 동행하신 아버지는 "결과야 어찌 되든 이런 시험을 보기 위해 따로 연습하고 또 이렇게 직접 시험까지 치르는 모습이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전병식 초등교육과장은 "지원을 받은 학생들이 모두 한 번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움과 기쁨을 감출 수가 없었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직업 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끝)

출처 : 인천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1: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