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하동군, 섬진강 물아래 고향포구 조성사업 추진

하동군, 섬진강 물아래 고향포구 조성사업 추진 - 1

하동군은 섬진강 재첩 원조마을 홍보를 통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섬진강재첩특화마을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섬진강 물아래 고향포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국비·지방비 등 36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오는 2020년까지 상저구마을·하저구마을 일원에 생활환경정비사업을 비롯해 수변공원 조성, 어업기반시설, 주민복지시설을 조성하기로 했다.

먼저 생활환경정비사업으로 수변산책로 246m·탐방로 416m·마을안길 932m를 정비하고 상저구마을에 파고라·조형물·운동시설·주차장 등을 갖춘 2925㎡의 수변공원과 하저구마을에 파고라·산책로·생태주차장을 갖춘 776㎡ 규모의 쉼터를 각각 설치한다.

또한, 상저구마을과 섬진강재첩특화마을을 잇는 기존 연결로를 전면 보수하고 어업기반시설로 상·하저구 포구 도교와 부잔교를 설치하며 주민복지시설로 2개 마을회관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이와 관련 군은 이날 오전 10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윤상기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정의근 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상·하저구마을 이장, 신비·목도어업계 계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설계 용역 보고회를 했다.

이날 보고회는 섬진강 물아래 고향포구 조성사업 용역업체의 실시설계 용역내용 보고에 이어 참석자들의 질의 및 응답, 윤상기 군수의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용역보고회에서 나온 의견을 실시설계에 적극 반영한 뒤 내년 초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20년 말 완공하기로 했다.

윤상기 군수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섬진강 명물 하동재첩 주산지인 섬진강 하구 일원이 새로운 관광명소로 거듭나 관광객 유입은 물론 섬진강 재첩 판매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하동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5:29]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