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광주자연과학고, 농업기술박람회 '농업 골든벨' 최우수상

광주자연과학고, 농업기술박람회 '농업 골든벨' 최우수상 - 1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교장 박영숙) 조리과학과 2학년 박재량 학생이 지난 8월 14∼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 '농업 골든벨을 울려라!'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골든벨 대회는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2017 농업기술박람회 부대행사로 청소년들에게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를 통해 미래 농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전국 농업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전국 37개 학교에서 학생 280명이 참여했으며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선 학생 17명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재량 학생은 "대회를 준비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농업 상식이 많아져서 뿌듯하다"며 "선후배들과 함께 문제를 풀면서 사이가 돈독해진 것 같아 더 뜻깊은 시간이었고 대회장에서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9월에 있는 전국 FFK 전진대회에선 더 좋은 성적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 대회 참가 학생들을 지도한 김영효 교사와 홍성우 교사는 "더운 여름방학 중에도 학교에 나와 열심히 공부한 학생 17명이 모두 기특하고 수상한 박재량 학생이 대견하다"고 말했다.

광주자연과학고 박영숙 교장은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협업능력과 창의성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학생들이 우리 산업의 근간이 되는 농·생명 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변화하는 기후와 환경 속에서 지속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5:3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