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강화군, 발효가공 아카데미 행사 개최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발효가공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생활개선강화군연합회(회장 하경순)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이상복 군수를 비롯해 내빈과 회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쑥, 인삼, 도라지 등 강화지역 농특산물의 발효액을 이용한 발효식초를 전시하고 시식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베리류 등을 활용한 농산물가공 제품의 전시와 시식회도 병행되어 발효와 농산물가공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발효식초의 응용법 중 박소현 아로마테라피 회장의 강화약쑥을 이용한 다양한 향장품 제작 방법으로 샴푸와 비누제작 실습이 진행됐다.

또한, 발효청을 식초로 변환시키는 방법은 이론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해 보며 맛을 비교하는 등 평상시 궁금했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체험의 시간이 됐다.

특히 삶의 지혜가 담긴 우리 농촌의 즐거운 삶을 위한 바로봄컴퍼니 신광제 대표의 '엄마의 인문학' 특별 강연이 눈길을 끌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복 군수는 "우리나라는 발효식품 강국으로 조상들의 슬기와 과학을 담은 발효는 미래 산업의 새로운 자원"이라며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생활개선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발효식품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인천강화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