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연제구,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 실시

부산연제구,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 실시 - 1

연제구 연산3동 주민센터(동장 이대환)는 지난 14일부터 승용차요일제 신청을 희망하는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동 주민센터의 주차장이 협소해 승용차요일제 방문신청의 실적률 저조에 따른 아이디어로 승용차요일제 신청을 희망하는 민원인의 전화 한 통이면 담당자가 그 집을 직접 방문해 승용차요일제 접수를 원스톱으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연산3동은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의 폭넓은 이용을 위해 자체 제작한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 홍보명함을 캠페인을 할 때마다 배부하고 민원대에 비치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를 위해 애쓰고 있다.

이번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인은 "전화 한 통으로 담당자가 직접 와서 신청서를 접수해주고 전자인증표까지 붙여줬다"며 "연산3동 주민센터는 주차가 힘들고 내가 몸이 불편해서 승용차요일제 접수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이런 좋은 서비스가 있다니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이대환 동장은 "우리 동이 계획한 '승용차요일제 방문서비스'의 지속 홍보를 통해 지금까지의 주차 불편에 따른 저조한 방문실적률을 높이는 것은 물론 관내 주민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을 위한 승용차요일제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6: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