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장흥군, 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동행

장흥군, 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동행 - 1

장흥군은 17일 장흥군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100여 분에게 장흥제일교회(목사 심천식)와 함께 어르신 섬김 식탁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당일 이용한 어르신들의 식비(1인 2천 원)는 장흥제일교회가 전부 부담했고 교인들이 바나나와 매실, 커피를 무료 제공하며 안부를 묻고 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이 만들어졌다.

이번 어르신 섬김 식탁은 평소 지역사회에 헌신하며 더불어 행복해질 수 있는 가치를 지향하는 장흥제일교회의 소망을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점심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으로 연계한 것이다.

이날 노인복지관을 이용한 어르신들은 "자원봉사자분들이 안부를 물어주고 반겨주는 것부터 고마운데, 여름철 배탈을 걱정해 잘 발효된 매실을 식후 나눠주며 또 뵙자는 인사가 너무 감사하다"며 봉사자들의 손을 꼭 잡아주었다.

장흥군 노인복지관은 올해 1월 17일 개원한 이래 등록회원 500여 명과 6개 분야 22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평균 2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김성 군수는 "노인복지관이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한 안락한 보금자리로서 역할을 하고 있어 기쁘다"며 "장흥이 하늘 아래 가장 따뜻하고 살 맛 나는 어머니 품 같은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장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7일 16: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