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연제구, 제72주년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부산연제구, 제72주년 광복절 맞아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1

연제구(구청장 이위준)는 제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4일 오전 8시 도시철도 연산역에서 태극천사(태극기 사랑을 실천하는 사람들) 동아리 회원, 통장,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 등 45명이 모여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도시철도 연산역을 이용하는 주민과 학생들에게 '광복절에 집집 마다 태극기를 달아 나라사랑을 실천하자'는 캠페인을 전개하며 태극기(손수기) 500여 개, 태극기 바로알기 홍보 책받침 500여 개, 태극부채 600여 개를 배부했다.

한편 태극천사(회장 이경희) 회원은 지난 16일 부산시청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태극기 바로알기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

원생들은 태극기 바람개비를 직접 만들며 태극기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태극기 게양하는 날을 알아보며 태극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지난 7월 15일에는 제69주년 제헌절을 맞아 관내 3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제1회 연제구 나라사랑 태극기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의 수상작 37점은 구청 민원홀에서 작품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구는 ▲청사 내 중정홀에 대형 태극기를 상시게양 ▲365일 태극기 게양거리 조성 ▲태극기 달기 우리 아파트가 최고야 시책 추진 ▲혼인신고와 출생신고 민원인에게 가정용 태극기 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위준 구청장은 "앞으로도 어른과 어린이 모두가 공감하고 함께 할 수 있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주민들의 애국심 고취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연제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8일 12: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