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 참가 모집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다자녀 가정을 격려하고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의 참가신청 및 장기자랑 접수를 오는 8월 21일부터 28일까지 받는다.

'다둥이 가족 행복 축제'는 오는 9월 16일 오전 10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다자녀 가족이 함께 참여해 볼거리, 먹거리, 체험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익산을 알리고 시민의 행복 지수를 높여 출산인식 개선을 유도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버블쇼, 어린이태권도 시범단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도전! 가족 골든벨, 어린이 인형극, 가족 어울림 한마당, 우리가족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20여 가지의 체험과 부대행사 운영 등 맛있는 점심식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시는 출산장려에 이바지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 표창을 수여해 지역사회의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축제 참가를 희망하는 다자녀 가정(셋째 아이 이상)은 해당 기간에 참가 및 장기자랑 접수를 주소지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에 하면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익산을 만들기 위해 추진하게 된 이번 축제에 다자녀 가정이 많이 참여해 즐거운 추억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자녀 가정을 격려하고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가족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8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