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경기광주, 안전도시위원회 개최

경기광주, 안전도시위원회 개최 - 1

광주시는 18일 오후 시청 상황실에서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대표, 관계자 등 총 28명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광주시 안전도시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광주시 안전도시만들기 사업 추진경과 및 실적 보고와 분야별 업무추진 사례발표로 진행됐다.

또한 광주시 안전도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국제안전도시 사업의 최종 목표는 시민이 중심이 돼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유관기관 및 단체들의 적극적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광주시가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받아 국내외적으로 안전한 도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재난, 범죄, 폭력, 교통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종합적인 안전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이며 능동적인 안전증진 기반을 갖춘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18년 5월 '국제안전도시 선포'를 목표로 각종 제반 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끝)

출처 : 광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8일 15: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