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옹진군,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또다시 유치

정부, 지자체, 주민, 사업자(LH) 간의 협업으로 지역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임대주택 공급과 함께 마을계획을 통한 근린재생을 시행하는 국토교통부 주관의 '2018년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공모에 8월 18일 옹진군 대청도가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2015년, 2016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백령도 80호, 연평도 50호)'과 2017년 '공공실버주택사업(백령도 70호)' 유치에 이어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4회 연속으로 국토교통부 주관의 공공주택사업을 유치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옹진군은 지난 6월 백령도와 연평도에 이어 서해5도서 중 하나인 대청도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복지향상을 위해 LH임대아파트 50호와 주변 약 30만㎡를 마을정비구역으로 계획하는 사업제안서를 LH 본사(경남 진주)를 통해 국토교통부로 제출했다.

조윤길 옹진군수는 2018년도 '2018년도 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 대청도 유치를 위해 지난 4월 LH사장(박상우)이 백령도를 방문했을 당시 대청도 사업신청 현장까지 직접 안내하고 대상지로 선정해 줄 것을 적극 건의하는 등 사업유치를 위한 발로 뛰는 열정적 행보를 다해왔다.

한편 옹진군은 지난 7월 초 연평면, 백령면의 각 경로당을 일일이 찾아가 어른신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입주자격 사전 안내 설명회를 개최하고 8월에는 입주자격기준 안내문(4천 매)을 배포하는 등 향후 임대아파트 입주자 모집 시 최대한 지역주민이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업 유치 성공에 대해 조윤길 옹진군수는 "서해5도서인 백령도·연평도에 이어 대청도에도 LH임대아파트를 유치하게 돼 매우 기쁘고 뿌듯하며 사업성 보다 지역적 특수성을 감안하는 등 우리 군을 적극적으로 배려해 준 국토교통부와 LH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한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임기가 끝날 때까지 군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옹진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 사업대상지는 옹진(대청)군을 비롯해 20개 지구 2천240호가 선정됐으며 올해 말 사업시행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인·허가 등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020년도에는 입주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끝)

출처 : 인천옹진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8일 14:3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