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무안군, 2017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을지훈련 실시

무안군, 2017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을지훈련 실시 - 1

무안군은 18일 군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위원 및 간사, 실과소장 등 4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을지연습에 대비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오는 21일부터 4일간 실시되는 을지연습에서의 민·관·군·경의 역할에 대한 보고 및 토의 진행으로 개최됐다.

을지연습은 국가 위기상황 발생 시 군민 안보의식과 비상시 행동요령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확산해 튼튼한 국가 비상대비태세 확립은 물론 전 공무원 전시계획, 전시 행동절차 숙달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무안군은 이번 훈련기간 동안 국지도발 및 위기상황 조치 시기에는 민·관·군·경으로 구성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전시전환 시기에는 전 공무원 비상소집, 행정기관 소산훈련을 시작으로 을지연습상황실을 설치 24시간 운영한다.

또한 국가위기상황에 대비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응소 훈련이 실시되며 적 특작부대 공공시설 테러 대응훈련이 실시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오는 23일 오후 2시에는 무안·일로·삼향읍, 청계·해제면 5개 지역에서 적 미사일 공격 대비 민방공 대피훈련으로 차량통제와 주민 대피훈련이 실시되며 비슷한 시각인 오후 2시 10부터는 무안읍 불무공원 회전교차로에서 무안터미널 구간까지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있을 예정이니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무안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8-18일 16:1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