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경남고성군, 보행자 중심 도로명판 설치 확대



고성군은 이면도로, 골목길 등에 보행자 중심의 도로명판 323개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기존 2천746개에서 323개 확대 설치한 것으로 총 3천69개의 보행자중심 도로명판 설치가 완료됐다.

기존 도로명판은 도로 중심으로 설치돼 있어 이면도로나 골목길 등에서 길찾기가 어려운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군은 전년도에 이어 행자부로부터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확대 설치했다.

보행자용 현수식 도로명판은 가로등, 전주 등에 2.5m 이상∼3m 이하 높이로 차량 및 보행자의 눈에 잘 띄는 지점에 58개를 설치했고, 벽면형 도로명판은 건물 벽면, 담장 등에 265개를 설치했다.

또한 각종 공사와 전주 이전 등으로 도로명판이 철거 및 이전되는 경우 도로명판의 망실·훼손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도로명판에 안내표찰을 부착했다.

군 관계자는 "도로명판 확대 설치로 도로명주소 활용을 높이고 길찾기의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도로명주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설치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유지보수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고성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4 17:1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