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거창군, IAEC 아·태 네트워크 회의 참석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14일 대구 수성구 라온젤라호텔에서 개최된 제8회 IAEC 아·태 네트워크 지역회의 및 국제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스페인, 호주, 태국, 몽골 등 해외 9개국 16개 도시에서 57명과 IAEC 아·태네트워크 의장도시를 포함 8개 국내 회원 도시 시·부단체장 및 전국평생학습도시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하며 역대 지역회의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됐다.

아시아 태평양 교육도시 시장단은 이날 세계시민교육 확산을 위한 주제로 원탁회의를 했다.

거창군 하태봉 부군수는 세계화를 위한 다문화지원화 국제교류 사례 발표했다.

거창군의 다문화정책과 중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국제도시와의 교류현황을 소개하고 2005년에 지정된 외국어 교육특구를 통한 주민들의 외국어 역량 강화에 대한 사례를 발표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IAEC(국제교육도시연합)는 교육환경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을 개발하고 회원 도시 간 공동연구와 협력을 위해 1994년에 설립된 국제기구다.

거창군은 2011년에 국제교육도시에 가입해 아·태 지역 네트워크 운영위원도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8년에는 유네스코교육도시협의회에도 가입해 국제교육도시간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사례를 공유하며 글로벌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거창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4 17:3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