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금정구, '장전권역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 추진

부산금정구, '장전권역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 추진 - 1

부산 금정구 장전2동 주민센터(동장 김종숙)는 지난 13일 장전권역(장전 1∼3동, 금성동) 복지통장,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지역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장전권역 지역주민 역량 강화 교육' 1회기를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洞 복지허브화로 부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복동(다함께 행복한 동네) 사업의 실시 배경과 목적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이해도 제고 및 인식 개선, 지역주민의 역할 알기를 통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주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13일 커뮤니티이루다 박영미 대표의 '동 복지허브화 및 다복동사업 이해'를 시작으로 20일에는 커뮤니티이루다 김명옥 공동대표의 '우리 동 주민들이 겪는 복지문제 찾기', 27일에는 풀뿌리네트워크 김혜정 대표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계획 수립과 문제 해결 사례'를 주제로 특강과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에서 어려움을 가진 대상자 지원·자원 발굴 확대, 민간자원 연계 활성화 등으로 이어져 우리 지역이 가진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전권역 복지 중심동의 김종숙 장전2동장은 "우리 지역에 발생할 수 있는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나가기 위해 동이 지역복지의 중심기관으로 노력함과 더불어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금정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4일 17:32]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