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청주시,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청주시가 귀성객에게 맑고 깨끗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추석맞이 대청소, 연휴 기간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하는 등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먼저 추석 연휴 전인 이달 29일까지 각 읍·면·동별로 시민과 직능단체, 아이도단원 등 약 2천여 명이 참여해 주요도로변과 터미널, 역 등 환경취약지역, 시장 및 상가 주변, 다중집합장소에 대해 일제 대청소를 시행한다.

또 추석 연휴 기간에 상황실 비상근무반(5개 반 70명)을 편성해 운영하고 쓰레기 수거 기동반(4개 반 20명)을 투입해 생활 쓰레기 수거 및 쓰레기 불법 투기신고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계획이다.

추석 연휴 기간 생활·음식물 쓰레기 수거 일정도 조정된다.

청주 광역소각시설과 광역매립장, 재활용선별장에서 내달 4일과 5일 양일간 생활 쓰레기를 반입하지 않아 추석 당일에는 각 가정에서 배출을 자제해야 한다.

같은 기간 음식물 쓰레기 수거는 내달 4일을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수거·처리된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훈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환경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각 가정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에 생활·음식물 쓰레기 배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청주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0:04]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