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메카트로닉스학과, 졸업작품 출품

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메카트로닉스학과, 졸업작품 출품 - 1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학장 한창훈) 메카트로닉스학과 정정윤 교수는 지난 9일 'EBS커리어 주관' 4차산업 미래전시회에 메카트로닉스학과 졸업작품인 '알파목(Alpha-Mok)' 로봇을 출품했다.

이번 전시회의 출품작은 메카트로닉스 재학생 그리고 메카트로닉스학과 교수(정정윤 교수, 학과장 양경모 외 3명)가 지도하는 재학생으로 구성돼 제작된 로봇으로 아이디어와 알고리즘 그리고 기구물은 졸업생들로부터 전달받아 제작됐다.

총 3개의 서보 모터를 사용해 기구물을 좌우로 동작시키며, 공압을 이용해 바둑알을 집어 올리고 내리는 등 현재 학생들이 배우는 교과목으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더하고 소프트웨어를 구성하는 등 이론이 아닌 경험을 통해 직접 재료를 구매하고,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진정한 공학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또한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된 메카트로닉스학과에서는 아이디어와 창의성이 반영된 프로젝트실습을 진행함으로 'EBS커리어' 4차산업 미래직업 박람회에 졸업작품 출전을 초청받아 출품하게 됐다.

본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음으로써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을 바라보는 다른 시각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다양한 상황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의 일환이라고 생각한다.
(끝)

출처 : 한국폴리텍대학 서울정수캠퍼스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1:1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