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옥천군, 추석 연휴 환경오염 예방 특별 감시활동 추진

옥천군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각종 오염물질 무단배출이 우려됨에 따라 10월 13일까지를 특별감시 활동 기간으로 정해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각종 불법행위를 특별 단속한다.

군은 연휴 기간 전후 행정기관의 관리 감독이 취약한 시기를 틈타 오염물질의 불법 배출이 늘어날 것을 우려해 사전 예방활동과 특별 감시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실효성 제고를 위해 단속은 시기별 3단계로 나눠 추진된다.

먼저 연휴 전 1단계(∼10월 2일)에는 사전 계도 및 자율 점검을 유도한 뒤 연휴 기간 중인 2단계(10월 3일∼9일)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설치·운영하고 하천 순찰을 강화한다.

이어 연휴 마무리 단계인 3단계(10월 10일∼13일)에는 환경관리 취약업체를 대상으로 장비의 장기간 가동 중단에 따른 정상가동을 위한 기술지원 등을 실시한다.

특히 상수원 수계,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지역과 폐수 다량 배출업체 등을 중심으로 감시·단속활동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환경과 직원 7명으로 구성된 특별감시반을 편성,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환경오염 사고 등 비상시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상황반을 꾸리고 예방 및 순찰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폐수 무단 방류 등 수질오염행위, 공장 대기오염물질배출, 불법소각 등 환경위반행위를 목격할 경우 즉시 신고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신고는 국번 없이 128번(휴대폰 지역번호 043+128번) 및 옥천군 환경과로 신고하면 된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