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영광군, '제8회 영광 천일염·갯벌축제' 성료

영광군, '제8회 영광 천일염·갯벌축제' 성료 - 1

'제8회 영광 천일염·갯벌축제'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칠산바다에 풍덩! 천일염·갯벌 추억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로 많은 관광객이 참여해 지역을 알리고 경제를 살리는 데 큰 일조를 했다.

축제 개막행사로는 장애인 초청 공연과 무료급식 행사를 하였으며 김준성 영광군수를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이 무료 급식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개막식에서 "세계 5대 갯벌에 꼽히는 아름다운 두우리 갯벌에 많은 분이 오셔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추억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천연 갯벌에서 즐길 수 있는 갯벌 풋살, 갯벌 닭싸움, 갯벌 장어 잡기, 백합 캐기, 전국이주여성 합창제, 노래자랑 등 모든 연령층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가족 단위 관광객 3천5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체험 위주의 행사로 갯벌축제가 성공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강복규 추진위원장은 "축제를 준비하고 추진하면서 부족하고 미흡했던 부분이 있었지만, 세계 최고의 두우리 갯벌과 명품 천일염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갯벌에서 행복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체험 위주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2: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