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이천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이천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 1

이천시 노사민정협의회는 18일 시청 5층 창의마당에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조병돈 시장(위원장)을 비롯해 노동계, 경영계, 민간단체, 지방 정부 등 9명으로 구성된 협의회는 지역 일자리 창출, 고용안정 등 노동현안을 논의하고 지역 경제발전에 관한 사항을 협력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로 이날은 협의회 의원 및 실무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추진사업을 논의하고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 근로의 질 개선 등 노사민정 상생 협력을 위한 '2017년 이천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발표된 공동선언문에는 합리적인 임금체계 개편, 근로시간 단축,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제도 마련, 안전한 근로 현장 조성 등 근로의 질 개선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담겨 있으며 노·사·민·정은 각자의 위치에서 이를 위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사회의 봉사 및 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조병돈 이천시장은 "이번 공동선언문 발표가 각 노·사·민·정 역할의 구체화와 정례화에 좋은 촉매제 역할이 되길 바란다"면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노력할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4:5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