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합천군, 호국영웅 고 한진홍 일병 67년 만에 귀환

합천군, 호국영웅 고 한진홍 일병 67년 만에 귀환 - 1

합천군(군수 하창환)과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단장 이학기)은 지난 19일 6.25전쟁 당시 생사가 확인되지 못한 122번째 호국의 영웅 고 한진홍 일병에 대한 귀환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고 한진홍 일병의 유가족들과 국방부 유해발굴단, 군 관계자, 마을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고 정중하게 고인의 얼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고 한진홍 일병은 초계면에 거주하는 한윤식 씨의 부친으로 입대 전 대한청년단에 가입 공산주의자 색출 활동에 적극 가담했으며 1950년 4월 결혼해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군에 입대해 부인은 홀로 아들을 키우시다가 1973년 암으로 작고하셨다.

유가족 대표인 아들 한윤식 씨는 "지금이나마 아버지의 유해라도 찾아서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너무나도 감격스러우며 유해발굴단의 수고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하창환 군수는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영웅들이 하루빨리 가족의 품에 돌아오실 수 있도록 간절히 바라며 보훈가족 및 유족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합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19일 16: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