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시교육청, 2017 제13회 서울평생학습축제 개최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17년도 제13회 서울평생학습축제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100세 시대 러닝메이트, 서울평생학습축제'이라는 주제로 학생부터 어르신까지 각계각층의 학습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학습 성과를 뽐내고 나누면서 더불어 사는 기쁨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다.

오랜 역사를 가진 행사인 만큼 주최 측 역시 참신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구체적으로 미래 평생학습에 대한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축제행사와 학술행사가 진행된다.

축제행사에서는 ▲학습동아리 공연발표 및 작품전시 ▲문해골든벨 및 문해시화전 ▲평생학습 스팟·드론·모션스캔 체험 ▲서울학습 사진 아카이브 ▲교육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홍보체험관 등을 운영한다.

학술행사에서는 ▲평생학습 릴레이 강연회 ▲평생학습 우수 사례발표로 이뤄지는데 특히 평생학습 릴레이 강연회는 3명의 연사들이 학습자들과 평생학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울시교육청은 관계자는 "평생학습이 기존 학습과 차별돼 강조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학습자 흥미에 기초한 자발성이다.

행사장을 방문해 진심으로 좋아서 공부한 참가자들과 학습의 기쁨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서울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지역의 평생교육기관과 협력해 미래지향적인 평생학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1:3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