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연수구, 학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 실시

인천연수구, 학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 실시 - 1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은빛나무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 '제2회 전통음식체험 삼색 송편과 배숙 만들기'를 진행했다.

(사)궁중음식연구원과의 협력 사업으로 궁중음식기능이수자인 한양여자대학교 외식산업과 박영미 교수의 지도아래 추석을 맞아 삼색 송편과 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생강과 끓여 만드는 전통 음료 배숙을 가족이 함께 만들었다.

학부모들은 "전통 떡과 음료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먹는 이 시간이 즐거운 가족 체험으로 기억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재호 구청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아이 키우기 좋은 연수구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시설에 보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 현장참관 프로그램'은 센터 등록시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교육, 조리실 순회방문지도, 어린이급식 배식지도 등 급식관리 지원업무를 학부모가 참관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센터는 지원하는 다양한 위생·영양 프로그램을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시설에 대한 신뢰감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연수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4:1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