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정읍시, 대장금의 고향으로 '장금이 꽃밭' 보러 오세요

산내면 산내교차로 인근 옥정호변에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활짝 피어 가을 정취를 더해주고 있다.

산내면이 국도 30호선 도로 옆 6만6천㎡에 씨를 뿌리고 가꾼 이 꽃밭은 일명 '장금이 꽃밭'이다.

일대 산들과 어우러진 한들한들한 코스모스와 샛노란 해바라기의 조화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산내면 장금리는 조선왕조 중종(中宗)의 총애를 받은 의녀(醫女)로 알려진 대장금의 고향이다.

역사학자 권희덕 씨에 의해 발간된 '대장금 마을의 향약 역사'란 책자에는 역사 속에서 장금이는 정읍시 산내면 장금리에서 태어나고 조선 중종 때 입궁해 조선 최고의 어의녀가 됐다고 기술돼 있다.

실제로 산내면에는 '장금리'라는 법정리가 있다.

시는 이러한 역사문화자원을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대장금 관련 스토리텔링에 나서는가 하면 대장금 마실길 조성, 대장금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완료했거나 현재 추진 중이다.

면 관계자는 "가을을 알리는 코스모스와 가을 냄새가 물씬 나는 억새, 노란 해바라기가 청정지역 산내의 멋을 더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읍구절초축제의 무대이자 전국적 가을 명소인 구절초테마공원 입구에 있어 많은 분이 찾고 있는데 아름다운 또 하나의 볼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면은 "특히 추석 연휴와 구절초축제 일정이 겹쳐 많은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축제는 물론 장금이 꽃밭 주변 풍광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차량 통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정읍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