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공항공사, 항공 인재양성을 위한 기금 전달


인천공항공사, 항공 인재양성을 위한 기금 전달 - 1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0일 오후 인천공항공사 청사에서 항공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항공대학교, 한서대학교에 발전기금 4억 원(학교당 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발전기금은 인천공항공사 업무 분야의 특성과 연계한 교육나눔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전달식에는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과 양 대학 총장,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된 발전기금은 비행 조종훈련생의 실습을 위한 항공기와 비행 시뮬레이터 구입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이로 인해 연간 740명이 넘는 학생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공항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항공업계의 안정적인 전문 인력 수급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기금 전달로 국내 항공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두 대학의 우수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항공산업 발전에 작게나마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공항산업과 연계한 항공·물류 교육발전을 위해 2005년부터 항공·물류대학의 우수 대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까지 360명의 학생들에게 약 9억 원을 지급했다.
(끝)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7: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