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해남군, 추석 연휴 의료공백 없다

해남군은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비상진료 계획을 수립하고 의료공백 없는 명절 나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선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해남종합병원, 해남한국병원, 해남우리병원과 응급의료시설인 우석병원 등 응급실이 있는 병원에서는 24시간 비상진료 체계를 유지하고 응급실 전담 의사를 지정, 진료할 계획이다.

또 연휴 기간 중 10월 4일, 추석 당일에는 보건소에서 내과 진료를 해 환자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기타 병·의원 및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는 권역별로 근무일을 지정·운영하고 휴일 지킴이 약국도 당번제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의료취약 지역 주민들의 의약품 구입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관내 16개 보건진료소에 안전상비 의약품을 비치하고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 30개소에서도 의약품을 판매하고 있다.

보건소에는 진료대책상황실(061-531-3757)이 설치돼 관내 의료기관 및 약국 등 진료일정을 안내하는 한편 대형 사고에 대비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 구급차 동원과 환자수송에도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6:2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