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사상구, '제8회 아름다운 동행, 다문화 어울마당' 개최

부산 사상구(구청장 송숙희)는 올해로 8번째를 맞이하는 '제8회 아름다운 동행, 다문화 어울마당'을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삼락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2017년 사상 강변축제' 행사장 내에서 함께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사상구와 사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6개 기관·단체가 함께 다문화적 색채를 흠뻑 가미한 부스 운영과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된다.

또한 '가치 있는 '같이', 사상 함께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하고 가치 있는 '같이'를 추구하고자 하는 사상구의 마음을 담아 구민이 참여할 수 있는 모자이크 스티커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이 퍼포먼스는 축제 기간 행사 부스 이용 구민들이 하나둘씩 작은 스티커를 붙이면서 점진적으로 우리 마음의 문구를 들어내듯이 다양한 문화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차별 없이 지낼 수 있는 아름다운 동행의 기원을 담아낸다.

이밖에 미리 즐겨보는 핼러윈, 걱정탈출! 걱정 인형 만들기, 해외 점성카드 운세 등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관도 운영한다.

부산에서 거주 외국인 인구가 가장 많은 사상구는 외국인 밀집지역 환경개선, 다문화 음식업소 후견인제, 다문화 인포(Info) 데스크인 다문화 나눔터 운영 등 다문화인의 안정된 정착 및 사회통합을 위한 노력을 해왔다.

이러한 공로로 지난해 부산시 주관 외국인주민 지원시책 분야에서 최우수 기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송숙희 사상구청장은 "앞으로도 다문화인과 지역 주민 간의 차별이 존재하지 않고 모두가 아름답게 동행하는 사상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사상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0일 17:2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