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중기부, '나들가게·동네슈퍼 공동세일전'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차관 최수규)는 오는 24일(일)부터 30일(토)까지 전국의 나들가게 및 동네슈퍼 1천여 개 점포가 참여하는 '2017년 추석맞이 동네슈퍼 공동세일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민족 고유의 명절 추석 연휴를 맞이해 동네슈퍼들의 판매촉진과 활력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 동네슈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제고 차원에서 마련됐다.

공동세일전에서는 나들가게연합회·한국수퍼마켓연합회·나들가게선도지역 소속 전국의 나들가게와 동네슈퍼 1천여 개 점포가 참여해 170가지 이상의 상품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점포들은 사전절차를 거쳐 선정된 나들가게·슈퍼조합 관련 단체와 '나들가게선도지역'에 선정된 14개 기초지자체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 기간의 세일품목들은 추석 명절 연휴 기간에 많이 찾는 라면, 식용유, 즉석 카레, 참치, 치약 등 170여 개의 실속형 상품 위주로,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지금까지 총 6차례 실시해온 동 행사를 통해, 동네슈퍼들은 약 7% 정도의 매출액 증가와 개별 점포에서는 추진이 어려웠던 공동 할인행사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 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성공적인 공동세일전 행사추진을 위해서 현수막·행사 전단 등 현장홍보를 강화하고 사은품 증정 이벤트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유환철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세일전과 같은 공동사업을 지속 추진해 동네슈퍼들의 결집력 강화와 소비자들의 인식제고를 통해 골목상권의 활력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끝)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