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진천군,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진천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들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군은 종합대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해 명절 연휴 기간 중 국민불편 종합신고센터를 운영하고 각종 생활불편 사항을 접수해 처리하는 한편 다중이용시설을 사전 점검하는 등 각종 사건·사고 발생에 대한 신속한 대응태세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인 추석 연휴 기간에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휴일 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

이밖에 사회복지시설,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위문활동 등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 조성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주민생활 안정 ▲성수기 물가안정 ▲귀성객 교통편의 및 안전 수송 ▲각종 사건·사고 예방 및 신속한 수습 ▲저소득·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 지원 및 위문 ▲청결하고 깨끗한 명절 보내기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 23개 항목이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추석 명절 종합대책의 차질없는 수행으로 군민은 물론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 모두가 따뜻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진천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