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뉴질랜드 타우랑가시 그린파크 초등학교 방문단, 안산시 방문

뉴질랜드 타우랑가시 그린파크 초등학교 방문단, 안산시 방문 - 1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국제 우호협력도시인 뉴질랜드 타우랑가시의 그린파크 초등학교 청소년 12명을 포함한 방문단(총 21명)이 지난 20일 안산시를 방문했다.

이번 타우랑가시 청소년 방문단은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세 번째 방문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안산시 행복예절관에서 진행되는 전통 프로그램 체험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안드로이드 로봇 실험실을 방문해 로봇 시연과 작동 원리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안산시 관계자는 대표단과 함께 한 오찬 자리에서 "매년 두 도시의 청소년들이 상호 방문을 통해 교류도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기쁘고 향후에는 더욱 새로워진 프로그램을 통해 양 도시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을 만들어 청소년 교류를 더욱더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레엄 린드 그린파크 초등학교 교장은 "타우랑가시의 청소년들이 우호협력도시인 안산에 대해 보다 가깝게 느끼고 한국 문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방문 소감을 전했다.

한편 뉴질랜드 타우랑가시는 뉴질랜드 북섬 북동부 해안에 있는 베이오브플렌티 지방의 중심 항구도시로 키위 본사인 제스프리 본사가 소재하고 있으며 안산시와 타우랑가시가 지난 2014년 11월 12일 우호협력관계를 체결한 이후 상호 방문 교류 및 청소년 홈스테이 등 다방면의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끝)

출처 : 안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4:4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