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추석 연휴 기간 정상 운영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추석 연휴 기간 정상 운영 - 1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이해 우주발사전망대를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위해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입장료 50% 할인하고 휴무 없이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운영 기간에는 전망대 내부시설 관람과 카페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굴렁쇠 굴리기, 투호 놀이, 운수대통 윷점 체험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일몰 시간에 맞춰 저녁 11시까지 전망대 야간 LED 조명을 점등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9월 설치돼 시범운영 중인 전망대 내 VR체험관에서는 30여 편의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된 시뮬레이터와 국내 최초로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실제로 촬영된 환상적인 지구의 모습, 우주인의 생활 등의 모습을 담은 360° VR영상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 기간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친지들과 함께 우주발사전망대를 비롯한 우주천문과학관, 우주과학관 등 우주 첨단 시설물이 있는 우주항공 도시 고흥에서 우주체험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우주발사전망대는 2013년 개관 이후 지금까지 3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8월 말까지 4만8천여 명이 방문하고 있어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의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6:21]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