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민주평통 부산중구협, 출범식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민주평통 부산중구협, 출범식 및 협의회장 이·취임식 개최 - 1

대통령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산중구협의회(회장 이칠진)는 지난 21일 코모도호텔에서 제18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대행기관장인 김은숙 중구청장으로부터 18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식이 있었다.

18기 이칠진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간 15기부터 17기까지 협의회를 이끌어 오신 임무성 회장의 노고에 감사하고 평화통일이라는 한민족의 소통과 화합을 기반으로 통일공감대 확산을 위해 자문위원들과 함께 매진해 부산중구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대행기관장인 김은숙 중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모든 힘을 모아 통일기반을 구축하고 민주평통 자문회의가 비전발전과 군민화합의 선국적인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92조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의 자문기구로 그동안 각종 통일정책을 자문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8명의 지역대표를 비롯한 28명의 직능대표 등 모두 36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019년 8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끝)

출처 : 부산중구협의회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1일 18:03]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