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식약처,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당류 저감 요리 만들기

식약처,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당류 저감 요리 만들기 - 1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당류 저감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식단을 개발·보급하기 위해 '제1회 당당한 요리 경연대회'를 오는 23일 남양주체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달지 않은 건강 한 끼 도시락(일품식)'과 '덜 달수록 더 맛있는 디저트'를 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경연은 도시락통에 담을 수 있는 밥과 반찬(2종) 세트, 2부에서는 케이크, 과자, 다과 등 디저트 2종과 음료 1종으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를 경연한다.

경연 심사는 제과·제빵 관련 전문가, 교수, 셰프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단 11명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전 모집한 국민 맛 평가단 30명이 참여한다.

평가는 당류를 저감한 정도, 요리의 창의성, 맛과 영양의 조화, 조리·제조의 편리성 및 대중화 가능성 등을 고려하며 심사를 통해 부문별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3팀) 등 총 12팀에 식약처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당류 저감 레시피 작성이 탁월한 2개 팀에게 '레시피 우수상',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낸 3개 팀에는 '특별상'을 '남양주 슬로라이프 국제대회' 조직위원장상으로 수여한다.

아울러 당류 저감을 쉽게 풀어 이야기하는 '당류 저감 콘퍼런스'와 '당류·나트륨 줄이기 체험관'도 함께 운영한다.

식약처는 이번 대회의 본선 진출 메뉴 중 80여 개를 선정해 조리 전문가의 레시피 개선과 영양소 분석을 통해 전자책으로 제작해 보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당당한 요리 경연대회 홈페이지(www.dangcook.co.kr) 및 나트륨·당류 줄이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mfds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11:5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