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강릉시, 농업기술센터 2017 농촌진흥사업 평가회 개최

강릉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동균)는 농촌진흥사업의 종합평가 과정을 통해 지역 농업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발전방안을 찾고자 22일 강릉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과 관계 공무원 등 9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농촌진흥사업 평가회'를 개최하고 주요 시범사업 현장을 순회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추진한 7개 분야 39개 사업을 소개하고 농업인들이 특히 관심이 많은 민가시개두릅 고품질 단지 조성(경포동) 사업을 비롯한 5∼6개소를 직접 방문해 사업성과를 평가하게 된다.

무엇보다 올해 18억6천만 원을 들여 건립한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남부지역 농업인들이 큰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농가 경영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강릉 최초로 설치된 친환경 표고버섯재배사 연중생산시설은 내부 환경을 원격 제어함으로써 우리가 나아가야 할 스마트팜의 모델을 제시했다.

박동균 강릉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내년에도 친환경 녹색도시에 걸맞고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사업들을 지속 발굴해 강릉농업과 농업인이 미래농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강릉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10:4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