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부평구, 모범구민에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 선정


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제24회 구민의 날'을 맞아 시상하는 모범 구민에 '학교 밖 청소년'이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김나연(19) 청소년이다.

김양은 지난 2015년 학업중단 후 필리핀으로 유학을 떠났다가 많은 어려움에 부딪혀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학교 밖 청소년이라는 편견과 낙인에 방황하게 됐고 '부평구 꿈드림'을 찾아오게 됐다.

김양은 꿈드림 내 스마트교실에서 꾸준히 공부하며 검정고시를 준비해 올 8월 고졸 검정고시에서 고득점을 얻었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선생님들과 함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입시설명회에 나가 함께 고민을 나누며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있다.

공부뿐만 아니라 꿈드림의 다양한 프로그램인 직업체험, 문화체험, 집단상담, 캠프, 봉사활동 등을 거쳐 긍정적인 생각과 힘찬 의지를 다지고 있다.

김 양은 "꿈드림에 올 때까지는 무엇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연한 기회에 꿈드림 선생님들을 만나 이전엔 해보지 못했던 직업체험들이나 캠프 등에 참여하게 되고 격려를 받으며 나를 좀 더 돌아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 양은 "선생님들을 만나서 경찰이라는 꿈도 꾸게 됐고 대학에 진학해 나와 같은 청소년들을 편견 없이 바라보며 바른길로 이끌어 주고 싶다는 미래를 그리게 됐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양은 "열심히 공부해서 꼭 멋진 여성청소년계 경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나연 학생을 담당한 이민희 상담사는 "김나연 청소년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우리와 함께 미래를 그려나갔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부평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평구에서 설치·운영하는 기관으로 관내 학교 밖 청소년과 학업중단 위기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끝)

출처 : 인천부평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4일 15: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