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김해시, 진영단감 서울시민 제사상에 오른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에서는, aT, 농협, 수협 주관으로 추석을 맞이해 소비자에게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위축된 농어민 판로확대 및 지원을 통해 소득 증대를 위해 행사를 9월 18일부터 3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했다

추석맞이 광화문광장 농축수산물 직거래장터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 특산품이 서울 시민에게 추석 제수상품으로 각광을 받았다.

김해시에는 우리 지역 대표 특산품인 진영단감을 서울 시민에게 선보여 추석명절 제사상에 오르게 됐다.

이번 광화문 장터에 선보인 진연단감은 조생종 태추품종으로 재배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부유품종보다 1개월 정도 일찍 수확하며 당도도 부유 14Brix(브릭스)보다 높은 18Brix(브릭스)로 서울 시민에게 인기몰이를 했다.

김해 진영단감은 브랜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나 도시화, 지가상승 등 면적 감소, 타 지역 재배면적 확대로 진영단감산업이 침체되고 있어 이번 직거래장터는 농산물 판매도 중요하지만, 단감의 시배지로서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서울시의 중심인 광화문 광장을 통해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진영단감을 홍보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김해시 담당자는 말했다.
(끝)

출처 : 김해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09-22일 15:17]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