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문재청 창덕궁관리소,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 개최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소장 이문갑)는 궁궐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풍금(楓禁)의 계절 가을을 맞아 조선의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시를 짓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 행사를 오는 17일부터 11월 12일까지 개최한다.

독서와 함께 단풍감상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창덕궁 후원의 정자(영화당, 존덕정, 취규정, 농산정)에 시,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비치하고 독서 장소로 개방해 후원의 멋과 여유 그리고 마음의 풍요로움을 느낄 수는 기회와 시간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는 가을철에 대폭 늘어나는 관람 수요를 고려해 창덕궁 후원의 1회 입장 인원을 100명에서 200명으로 늘린다.

관람객들은 기존처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되 안내 해설사의 인솔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다만 해설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안내 해설 서비스는 평소대로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창덕궁 후원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길만한 각종 문화행사도 마련된다.

먼저 궁궐 정원을 주제로 한 특별 해설 프로그램이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전통조경 전문가의 해설을 들으며 후원을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전통조경 전문가가 들려주는 궁궐 정원, 후원' (10.21./11.4), 이야기가 있는 후원 산책 '후원에서 만나는 다섯 명의 왕'(10.28./11.11.)이라는 해설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위해 준비돼 있다.

이 외에도 정독도서관과의 연계 프로그램인 '사서와 함께하는 우리 궁궐 책'(10. 25/10. 28/11. 1/11. 4)과 매주 수·토요일에는 독서 동호회 회원 등에게 후원의 정자를 무료로 빌려줘 독서 토론을 하며 후원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창덕궁 누리집(www.cdg.go.kr)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후원 입장료는 별도이다.

사전예약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며 프로그램별 예약 시작일은 창덕궁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서와 함께하는 우리 궁궐 책'은 별도 예약 없이 후원 관람객에 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화재청 창덕궁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온 사람들이 쪽빛 가을 하늘 아래 물들어 가는 후원의 나무들을 병풍 삼아 왕실의 옛 공간에 머물며 독서로 마음의 여유로움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문화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3 11:40]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