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인쇄
MBC아카데미, 국비지원과정 영상촬영 교육생 모집



국내 최고의 방송교육 기관인 MBC 아카데미(대표이사 심엽)가 고용노동부의 2017년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프로그램의 하나로 '영상촬영과정'을 오는 11월부터 무료로 교육한다.

올해로 10년째인 MBC아카데미의 국비지원 교육은 1인당 280만 원의 교육비 전액을 국가가 지원하며 교육을 받는 동안은 일정 금액의 장려금(1인당 최대 40만 원)도 개인별로 지급된다.

영상촬영은 방송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영상기획과 촬영, 편집 등 방송 제작에 필요한 방송기술과 방송용 카메라를 운용하는 기술 교육을 통한 방송 촬영인(카메라 감독, 카메라 기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과정에서는 영상기획, 프로그램 콘텐츠 분석, 촬영장비 준비, 카메라 리허설, 스튜디오 촬영, 야외 ENG 촬영, 제작과정과 제작 스태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영상편집(넌리니어), 방송 스튜디오 운영 등으로 현장과 가장 가까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취업 분석과 특강 등 교육생의 실질적인 취업을 위한 교육, 현장실습, 취업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취업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강사진 또한 MBC 현업 방송 제작 인력을 주축으로 스타급 방송인, 현업 간부를 역임한 분들로 구성돼 있어 교육 후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기존의 교육과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고용노동부 인터넷 홈페이지 워크넷(www.work.go.kr)에 등록, 상담을 완료한 미취업자 대상이며 25명 정원으로 한정돼 있어 치열한 경쟁에 합격해야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취업 전문과정으로 교육 수료 후 주요 지상파 및 PP(채널방송사), 종편, 방송 제작 프로덕션 등에 취업이 되고 있다.

또한 오는 11월 4일 오후 2시에 잠실 MBC 사옥 세미나룸에서 정창영 MBC 예능 PD를 초청해 방송인을 꿈꾸는 후학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강사인 정창영 PD는 MBC 예능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라디오 스타', '일밤', 'DMC페스티벌' 등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PD로 방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방송인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세부적인 로드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 특강은 일반인도 참가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참가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MBC아카데미 홈페이지 및 대표 페이스북,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와 지원은 현재 워크넷 사이트 및 MBC아카데미 홈페이지(www.mbcac.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화(02-2240-3884)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끝)

출처 : MBC아카데미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3 11:55] 송고

보도자료 검색
연합뉴스 보도자료 배포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