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부산시, BNK금융지주 자회사 경남은행 IT본부 유치

부산시는 BNK금융지주 자회사인 경남은행의 IT본부 부산이전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오는 18일 오후 3시 30분,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기영 일자리경제본부장, 경남은행 심재곤 부행장 등 임직원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투자양해각서에는 경남은행은 본부 이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부산시는 원활한 투자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약속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경남은행은 경남 창원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70년 4월에 설립돼 2천640명의 인력이 근무하고 있고 이번에 부산에 이전하게 될 IT본부는 133명의 인원이 근무하게 되며 미음산업단지 내에 자리를 잡게 된다.

경남은행 IT본부가 부산으로 이전하게 된 계기는 BNK금융지주 IDC 센터가 부산에 신설됨에 따라 그룹 전산시스템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자회사인 경남은행도 BNK그룹 IDC 센터 내로 이전하게 된 것으로 향후 IT업계의 신규 고용창출 및 연관 업종상승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민선 6기를 시작하면서 줄곧 일자리 시장을 표방해 왔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져왔다"고 말했다.

이어서 "경남은행 IT본부 유치로 지역 청년 일자리가 많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이를 계기로 고급인력의 역외유출 방지와 우수인력이 부산으로 집적되는 등 일자리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경남은행 IT본부 및 근로자들이 원만히 이전해 부산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부산광역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7일 10:36]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