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해남군, 30일부터 5일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해남군, 30일부터 5일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1

해남군은 오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재난사고 대비태세 점검을 위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에서 화재사고 발생 시 각 기관 및 단체별 임무와 역할을 정립하고 유기적인 협업체계 구성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 내용을 중점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정별 주요훈련으로는 오는 30일 다중이용시설인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에 대응하는 토론식 훈련이 예정돼 있으며 31일에는 국민 체감형 훈련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익히기 체험과 함께 화재 예방, 재난대처 요령, 응급처치 등 안전교육을 시행한다.

또한 11월 1일에는 긴급상황 자동차 길 터주기 훈련, 2일에는 옥천면 해남우리종합병원에서 화재사고 대응을 위한 현장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훈련에는 해남군을 비롯한 경찰, 소방, 한전, KT와 군부대가 참여하고 해남군 의용소방연합회,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등 유관 단체에서도 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안전한국훈련은 불시에 발생하는 재난사고에 대비해 반복적인 훈련으로 유관 기관 및 단체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데 목적이 있다"며 "주민들도 생활 속 안전 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훈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해남군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8일 17:25]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