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인천계양구 보건소, '건강시식회' 성황리에 개최

인천계양구 보건소, '건강시식회' 성황리에 개최 - 1

인천 계양구 보건소는 고혈압·당뇨 교육 이수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질환관리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지난 18일 계양구청 6층 평생교육관에서 건강시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시식회는 고혈압, 당뇨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계기를 마련하고 저염 식생활 실천을 위한 방법을 습득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실시한 행사로 기초건강체크(혈압, 혈당 등) 및 개인별 칼로리 처방, 건강상담 뿐만 아니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영양관리'를 주제로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장경자 교수의 강의가 이루어졌다.

또한, 저염 미각테스트(된장국)를 실시해 개인별 나트륨에 대한 민감도를 검사했고 개인별 칼로리에 맞춰 준비된 다채로운 음식으로 건강시식회를 실시했다.

건강시식회에 참석한 한 지역주민은 "고혈압·당뇨를 수년간 관리하고 있지만 음식을 싱겁게 섭취하는 게 쉽지 않았다"며 이번 시식회 참여를 계기로 본인의 키, 몸무게에 맞는 맞춤형 식사량을 알 수 있어 앞으로의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감사를 전했다.

건강시식회를 진행한 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장경자 교수는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저염식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직접 경험할 기회가 없어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자신의 식사량 및 염도 섭취 조절을 쉽게 익혀 식이요법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계양구 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 및 당뇨병의 80%가 예방 가능한 질환이므로 어릴 때부터 위험요소인 짠 음식 안 먹기, 칼로리 알고 먹기, 금연하기 등 위험요인을 알고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기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상담은 계양구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인천계양구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09: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