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서울교육청, '제7회 대한민국 SNS 대상' 대상 수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이 올해 7회를 맞는 '2017년 대한민국 SNS 대상' 교육기관 및 연구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9일 오후 3시에 서울 LW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헤럴드경제 주최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소셜미디어 활용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2011년 제정됐다.

우수 기관은 주최 기관이 위촉한 전문가와 누리꾼들이 7월 24일부터 9월 15일까지 약 두 달에 거쳐 1차 정량평가(SNS대상 조직위원회 기준 및 심사 기관 자체 평가 기준 근거), 2차 정성평가(내·외부 전문가 및 누리꾼 평가)를 실시해 각 부문별 최고 점수순으로 선정했다.

서울시교육청이 평가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운영 매체별로 각각 다르게 설정한 소통 대상 이용자들의 주요 관심사(교육 정책, 진로·진학, 육아 등)를 파악해 그와 관련된 질 높은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였기 때문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14년과 2015년에도 동 시상식에서 최우수상, 대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8월에는 비즈니스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제14회 국제비즈니스 대상'의 공공서비스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2014년, 2015년에 이어 올해도 뜻깊은 상을 두 개나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용한 교육정보를 발굴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 서울시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국제 비즈니스 대상: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사가 세계 각국의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평가·선정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서울시민 등 서울교육가족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끝)

출처 : 서울교육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0: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