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문체부, '대한민국 대표 우수관광기념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가 주관하는 '제20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이 오는 20일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 16층 콘퍼런스홀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1998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했다.

올해는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공모전에 대한 온라인 사전 홍보를 하고 출품 분야를 한국기념품, 현대기념품, 창작아이디어 등 세 분야로 확대했다.

공모 결과 총 652점의 작품이 응모됐으며 세 차례의 심사를 통해 '강릉자수보자기 안경닦이' 등 43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관광기념품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관광기념품 현장 판매(플리마켓)'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명동관광정보센터 앞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날, 선물 가기 좋은 곳'을 주제로 올해 수상작과 역대 수상작 등을 판매하고 '2018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의 공식 기념품을 전시한다.

올해 한국 대표 관광기념품으로 선정된 수상작 43점은 청와대 사랑채 1층 기획전시실에서 11월 2일부터 19일까지 전시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쇼핑은 관광객의 대표적인 관광 활동이며 매력적인 쇼핑관광상품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육성해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소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이 올해 수상작과 역대 수상작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시와 현장 판매 등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