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군포시, '제19회 장애인가요제' 개최

군포시, '제19회 장애인가요제' 개최 - 1

군포시는 지난 18일 군포문화예술회관 수리홀에서 (사)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송기태) 주관으로 1천여 명의 장애인과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제19회 군포시 장애인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그맨 이용식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예선을 통과한 12팀의 장애인들이 희망과 열정이 가득한 노래를 열창했다.

또 비보이 댄스팀 인사이드 플로워와 2인조 악단의 공연과 초청가수 진국이, 유미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날 가요제의 대상은 허홍점 씨 외 10명으로 구성된 모락밴드와 락드림팀(자폐·지적장애 1급)이 차지해 상금 60만 원을 획득했다.

모락밴드와 락드림팀은 윤도현밴드의 '나는 나비'를 열창해 청중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기도 했다.

금상은 장윤정의 '어머나'를 수화로 표현한 정경순 씨 외 3명(청각·언어장애 1급), 은상은 손인호의 '한 많은 대동강'을 부른 김정남 씨(지체장애 3급)가 차지해 각각 상금 50만 원과 40만 원을 받았다.

이 밖에도 특별상, 인기상 등 참가자 전원에게 골고루 상이 수여됐으며 푸짐한 경품도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김철홍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가요제로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사회 분위기가 조성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3:58] 송고
보도자료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