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보도자료 좌측메뉴 보도자료 전체 정치 정부 전국 경제 금융 IT/과학 생활/레저 유통/운수 제조 문화/예술 건강 사회 국제 기타
연합뉴스 홈 > 보도자료 > 내용보기 | 인쇄
익산시, 가로등을 활용한 이색홍보 '눈길'

익산시, 가로등을 활용한 이색홍보 '눈길' - 1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시민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한 희망 메시지 전달은 물론 야간 도시미관까지 개선하는 독특한 이색홍보로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일명 '그림자 가로등'으로 알려진 이 이색 가로등은 불빛을 이용해 표출하고자 하는 로고나 문자를 특수 필름으로 제작해 가로등에 부착하고 지면에 투사하는 기법으로 시민들에게 시정 홍보는 물론 다양한 감성 메시지까지 선사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이 '그림자 가로등'은 시청사거리, 익산역 앞 그리고 영등동 학원가 총 3곳에 시범적으로 설치돼 있다.

이곳에는 '먼 길 오시느라 힘드셨죠? 익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익산역), '힘들었지? 수고했어! 오늘도 잘 버텨줘서 고마워!!'(영등동 학원가)등 각각 장소에 맞는 따뜻한 감성 문구로 지나가는 시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시 관계자는 "그림자 가로등에 대한 시민 호응이 예상보다 훨씬 뜨거운 상황"이며 "그림자 가로등은 시정 홍보 뿐만 아니라 야간 도시미관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기대되며 앞으로 시민들의 반응에 따라 메시지를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설치장소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끝)

출처 : 익산시청 보도자료

본 콘텐츠는 제공처의 후원을 받아 게재한 PR보도자료입니다.
[2017-10-19일 14:00] 송고
보도자료 검색